티스토리 뷰

 

복학하고나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해보고 싶어서 지원하게된 sw마에스트로였는데 면접까지 보게되어 결과와 상관없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:)

 


1차 코딩테스트는 2시간 내에 알고리즘 6문제 + SQL 1문제 + WEB 1문제

2차 코딩테스트는 알고리즘 3문제 + SQL 1문제 + WEB 1문제가 나왔습니다.

 

결과는 알 수 없었지만 저의 경우 두 테스트 다 Web문제를 제외한 모든 문제들을 풀고 제출했습니다.

 

1차 알고리즘 문제는 단순 구현, DFS, 슬라이딩 윈도우, 간단한 분할정복, 냅색dp정도의 주제가 나왔고, 문제 자체가 어렵다기보다는 문제를 정확히 읽고 해당 주제의 내용을 구현할 수 있는지를 물어보는 문제들이 다수여서 내년 기수를 준비하는 분이시라면 자주 빈출되는 주제들을 꾸준히 푸는 연습을 하시면 크게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. 

 

2차 알고리즘 문제는 BFS, 방향 그래프에서 사이클 탐색, 2차원 분할정복의 주제로 나왔고, 1차에 비해서 다소 어려워진 내용들로 나왔습니다. 제가 느끼기엔 solved.ac기준 골드3이하의 난이도로 체감이 되었고, 문제 수가 3문제로 적었기에 넉넉히 시간내에 풀 수 있었습니다. 

 

SQL같은 경우 아직 DB를 수강하지 않은 상태여서 이번 기회를 통해 SQL을 처음 접했습니다. 링크에서 sql easy문제와 프로그래머스 SQL정도만 풀고 시험을 봤는데 풀던 것들과 비슷하게 select, join를 사용하여 간단한 3~4줄짜리 쿼리를 짜는 문제였습니다. 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