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작년에 이어서 두 번째로 응시해본 코딩테스트였습니다.

1번 (AC)

적절히 파싱을 하고, map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2번 (AC)

0을 기준으로 양옆으로 뭘 계속하길래 분할정복 냄새가 살짝났는데 조금 더 생각해보니 0을 기준으로 split하여 나눠진 수들에 대해 소수인지 $O(sqrt(n))$에 판별해주면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3번 (AC)

들락 날락하는 예제가 없었다면 해매기 쉬웠을텐데 예제가 자세하게 서술되어있어서 금방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. (파싱은 stringstream을 이용하면 너무 편합니다..)

 

4번 (WA/ TC 2개)

아무리 생각해도 완탐으로 "이길려면 1개 더많이, 지면 0개로 깔끔히 패배, 남은건 0점에 올인" 을 만족하는 점수배치를 찾는 문제였는데, 한 시간동안 반례를 못찾아서 깔끔하게 버리고 밥먹으러 갔습니다.. 

 

5번 (AC)

노드가 최대 17개밖에 안되기에 각 노드의 상태를 비트로 표현하여 bfs를 돌려 해결했습니다.

 

6번 (AC)

지난 학기 하이아크 유사코 스터디에서 똑같은 문제를 풀어본 기억이 있어서 보자마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. 비슷한 문제를 풀어보지 않았다면 코테 보는 중에 떠올리기 어려운 아이디어였다고 생각합니다.

 

7번 (WA)

지문을 읽어보니 게임이론인 것 같길래 건드리지도 않았는데, 보드 상태를 인자로 넘기면서 완탐으로 해결하신 분이 있다는 걸 보면 건드려볼까하는 아쉬움도 살짝있었습니다.

 

후기

전체적으로 구현하는게 작년에 비해 빨라졌다고 생각하지만, 아직도 틀렸을 때 어디가 잘못됐는지 찾지 못하는 건 여전하다고 느꼈습니다. 내년 4학년 취준 때에는 올솔할 수 있도록 올해 코포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,,

댓글